이 글은 에어팟 프로 리콜 성공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리콜 대상 제품 여부 확인, 리콜 신청 절차, 센터에 가기 전 꼭 알아둬야 할 사항, 리콜 테스트 과정, 수령 후기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리콜을 따로 전체 메시지나 메일로 공지한 게 아니라서 늦게 소식을 접하고 당혹스러운 분들도 계실 텐데요. 리콜 대상에 해당하는 제품이라면 구매 후 3년까지 새 제품으로 교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단 대상에 해당하기만 하면,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자가 아니어도 새 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죠!
제 글을 찬찬히 읽어 보시고 가지고 계신 에어팟이 리콜 대상 제품에 해당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리콜 대상 제품이 맞다면, 혹시 있을지 모를 리콜 불가 판정을 피해가는 법까지 완벽히 준비하실 수 있도록 글을 써 보았습니다~
1. 리콜 대상 제품 여부 확인
2020년 10월 이전에 생산된 에어팟 프로 제품이라면 보증 기간의 종료와 상관없이 리콜 대상에 해당됩니다. 에어팟 프로의 시리얼 넘버가 LKKT로 끝나는 제품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용자들이 호소하는 문제는 주로 노이즈 캔슬링이 갑자기 풀리거나 노이즈 캔슬링 품질이 일정치 않은 것, 음질이 현격히 떨어지는 것, 잡음이 섞여 들리는 문제 등입니다. 이런 리콜 공지가 뜨기 전에는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다 보면 전자기기의 수명이 있으니 그런 현상이 자연스럽게 생기는 줄 알았다는 분들이 대다수였습니다.
아래의 애플 공식 리콜 안내문을 참고해 주세요.
에어팟 프로의 시리얼 넘버를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에어팟 프로 본체의 뚜껑을 열어 뚜껑 안쪽 상단부에 아주 작게 적혀 있는 시리얼 넘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애플 기기에서 '설정'에 들어가 Bluetooth 메뉴를 누른 뒤 '나의 기기'목록에서 에어팟 프로 이름 오른쪽에 뜨는 ⓘ를 누르면 일련번호가 나옵니다.
2. 리콜 신청 절차
애플스토어가 있는 지역이라면 가까운 애플스토어 지니어스 바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만약 애플스토어가 없는 지역이라면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 유베이스, 앤츠, 투바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내가 있는 지역과 가까운 서비스 업체는 애플 공식 사이트의 '서비스 센터 찾기' 페이지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지니어스 바 및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들은 애플 공식 사이트의 '지원받기'페이지를 통해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예약하거나,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들의 경우 각각 자체 사이트(투바는 여기)를 통해서 로그인 없이 예약 가능한데요. 일반적으로는 그냥 방문하셔도 되지만, 저녁 시간대에는 대기인원이 몰릴 수 있으므로 직장인 분들은 온라인으로 방문 시간을 예약하고 가시면 좀 더 편리합니다.
3. 센터에 가기 전 알아둬야 할 사항
직영 지니어스바가 아닌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를 이용하실 경우, 이어폰 유닛에 정말 아주아주~작은 흠집만 있어도 유닛의 문제가 사용자의 관리 부주의에 의한 것이라며 리콜을 거부당할 확률이 있습니다. 저 또한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인 TUVA(투바) 방문시 그런 말을 들었고 리콜을 최종 거부당하신 분들이 대부분 이런 경우였습니다.
그러나 지니어스바에서는 상대적으로 이런 경우에 매우 관대한 판정을 내립니다. 따라서 지니어스바를 방문할 수 있는 지역에 사시는 분이라면 지니어스바로 직행하시는 게 낫습니다.
지니어스바로 가는 게 더 나은 이유가 하나 더 있는데요.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에서는 에어팟 프로 교환 물량을 항상 준비해 두는 게 아니라서 보통 교환품 수령까지 2~3일이 걸리는데요. 지니어스바에서는 그 자리에서 바로 교환품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지니어스바는 서울에만 있는 관계로, 서울 외 지역에 살고 계신 분들은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의 리콜 불가 판정에 승복해야만 하는 건가 싶으실 겁니다. 그럴 때는 가까운 타 센터에 또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몇 번 다른 센터를 재방문해서 리콜에 성공하셨다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4. 리콜 테스트 과정
에어팟 프로 리콜을 위해 방문했다고 하면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면서 어디가 불편했는지를 물어봅니다.
저는 사실 딱히 불편함을 느끼진 않았지만 그냥 리콜 대상에 해당한다길래 가 본 건데...ㅎㅎ
가끔 유닛에서 고주파가 들린다? 이런 식으로 대답을 했습니다.
직원이 유닛을 이리저리 자세히 살펴보더니 한쪽 유닛의 흠집을 발견했고, 이것 때문에 리콜이 안 될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시라는 말을 했습니다.
약 10분간의 유닛 자체 테스트 후, (다행히도) 리콜 대상에 해당하니 본체까지 맡기고 갔다가 교환품이 애플에서 도착하면 연락을 주겠다고 하더군요.ㅎㅎ
본체도 맡겼지만, 본체는 리콜 해당 품목이 아니라서 교환해 주지 않습니다.^^
5. 수령 후기
투바에서는 연락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주고,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의 경우 따로 문자로는 주지 않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3일 후 교체품이 도착했으니 수령하러 오라는 연락이 왔고, 신분증을 가져가서 본인 확인을 한 후 교체 이어폰과 함께 새 이어팁 두 쌍을 받았습니다. 신분증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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