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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커넥트

2023 배민커넥트 안전교육 추천인 bonus4u 배달사고, 배달거지 현실 대처법 경험담

by 당신의정보메이트 2023. 10.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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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민커넥트 바이크 추천인 아이디 bonus4u가 제공하는 배민커넥트 배달사고 대처법과 예방법을 상세히 안내합니다.
배민커넥트 안전교육 정답을 맞히고 무사히 이수하면 실제 배달을 할 수 있는데요.
생각 외로 자잘한 각종 사고가 많이 발생합니다.
 음식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은 부업 및 전업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에게 큰 골칫거리입니다.
 
· 고객이 배달 주소를 오기재한 경우
· 라이더가 배달음식을 오배송했을 때
· 배민커넥트 배달 중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법과 예방법
· 배달음식이 파손되거나 국물이 새었을 때 가장 바람직하게 해결하는 대응 방법을 안내합니다.

 이 모든 대처법과 예방법은 제가 몇 달 동안 매일매일 배민커넥트를 수행하며 직접 깨우쳐 알게 된 귀중한 정보입니다.
 
 또한 현재 배민 커넥트에서는 추천인 bonus4u 입력 후 가입한 뒤 일정 건수의 배달을 수행하면 신규라이더에게 40만원을 지급하는 프로모션 행사 중입니다.


 배민커넥트 안전교육 정답 및 꿀팁에 대해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제가 경험을 통해 작성한 이 글을 읽으시는 라이더님의 안전하고 현명한 업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 고객이 주소를 잘못 적었을 때


배달 음식을 주문한 고객들이 다양한 이유로 배달 주소를 잘못 적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한끗 차이로 배달 불가 지역에 속하는 주소로 배달을 받으려는 이유 때문일 수도 있고
눈이 어두워 실수로 잘못된 주소지를 입력하는 경우도 있고
배달팁을 줄이기 위해 일부러 잘못 적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고객들은 고객 요청 사항에 진짜 주소를 적어두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라이더가 본능적으로 주소의 이상함을 감지하고 고객에게 전화를 했을 때에야
진짜 주소를 알 수 있고, 고객은 새로운 주소로 배달해 달라고 요청하지요.
이럴 경우 대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고객이 요청한 진짜 주소로 바로 출발하되
고객센터에 즉시 연락을 합니다.
고객이 주소를 오기재하였으며, 고객과 통화해 보니 ‘새로운 특정 주소’로 배달을 요청했다고 고객 센터에 알립니다.
그러면 배민커넥트 어플 상 도착지의 핀 위치가 변경되며
라이더에게는 고객이 잘못 입력한 주소지 기준으로 책정된 원래의 배달비도 주어지는 것은 물론
새로운 주소지에 대한 배달비까지
기존 배달비의 거의 2배로 정산됩니다.

 


새로운 주소지에 대한 배달비 정산은 고객센터에 한번 더 해서 확실히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고객센터에서 우선 배달을 마친 후 정산 관련 문의를 다시 해 달라는 대답을 들었고
배달을 마친 후 안전한 장소에 정차하여 배달비 정산 관련 문의를 하자
곧바로 배달비가 2배로 정산되었습니다.


2. 음식을 다른 주소지에 잘못 배달했을 때


주로 라이더의 컨디션이 안 좋을 떄
음식을 다른 주소지에 잘못 배달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어떻게 지도와 주소판을 보고 배달을 하는데 잘못 배달할 수 있나 싶지만
매일 다니던 길이라 해도 정말 귀신에 홀린 듯 가끔 그런 일이 생깁니다.
배민커넥트 앱 상에서 제공하는 핀 위치가 주소와 다를 수도 있고
예를 들어 비슷하게 생긴 101동 아파트가 바로 옆 단지에 또 있을 수도 있고 그렇습니다.
 


대부분의 배달 어플은 고객에게 라이더의 전화번호를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이런 배달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고객은 고객센터에 클레임을 걸게 되고,
라이더에게는 그 사실이 늦게 전달되어
2~5만원 하는 식어버린 음식값을 전부 물어야 하는 사태가 생깁니다.
특히 배달 완료 후 1시간은 넘어 연락이 왔는데
배달음식이 전부 면류이다 하면 너무 슬프겠죠.

 
 

 

이런 경우를 방지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배달 완료 후 고객에게 무조건! 배달완료 문자를 남기세요.
저의 경우,
주문하신 음식을 배달 완료하였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다면 이 번호로 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문자를 배달이 끝난 후 기계적으로 전송합니다.
우리동네 딜리버리 어플이나 해피오더 어플에는 문자전송 버튼이 있어서
그걸 누르면 고객에게 바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데
배민커넥트 어플에는 문자전송 버튼이 없습니다.
배민커넥트를 하면서 고객에게 문자를 보내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전화하는 버튼을 누른 후 통화가 연결되기 전에 바로 끊고
통화 기록에 남아 있는 고객 번호로 문자 전송을 하면 됩니다.
저는
주문하신 음식을 배달 완료하였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다면 이 번호로 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문구를 메모장에 적어 두고 매번 복사하여 사용합니다.

 
 

 

저는 이렇게 문자를 남기는 방법으로 지금까지 몇 번이나 배달 사고를 수습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문자를 남기면 앱에서 배달 완료 알림이 온 후 문 앞에 음식이 없을 때
고객이 라이더에게 즉시 전화하기 때문에 빠르게 재배달하여 사태를 수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액으로 따지자면 십수만원은 될 겁니다.
또한 배달거지(받아 놓고 못 받았다고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인간들) 퇴치에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나는 분명 제대로 배달했다고 자신하지 말고, 모든 배달에 이렇게 문자를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나도 모르게 주소를 착각하는 경우가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배민커넥트 앱 상에서 핀 위치가 잘못되어 오배송 사고가 났을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해당 내용을 제보하면 라이더가 오배송 음식값을 물어내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배달비도 그대로 지급되며
오배송된 음식에 대한 회수 및 자체폐기 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오배송이 일어났다는 사실만으로 크게 화를 내는 고객도 만나 본 적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곧바로 제대로 된 주소지에 배달해 주더라도
결과적으로 배달이 늦었다며 리뷰 테러를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배송이 완료된 후에
“오래 걸려 죄송하고, 바로 연락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
라는 내용의 문자를 보내 두면 고객의 분노를 잠재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배달 중 교통사고가 났을 때


음식을 가게에서 받아 배달하는 중 교통사고가 나서 배달을 수행할 수 없을 때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배달을 취소해 주고 음식을 자체폐기하라고 알려 줍니다.
이런 경우 음식값은 라이더가 배상해야 하지만
배민에서는 모든 라이더에게 시간제 보험을 적용시키고 배달비에서 꼬박꼬박 보험료를 제하고 있으므로
배달 중 일어난 사고에 대해 보험처리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에 관련 문의를 하면 보험으로 음식값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이동수단 파손과 병원 비용에 대해서도 보험 처리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를 막는 꿀팁은 다른 게 아닙니다.
저도 다른 곳에서 보고 배운 방법인데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바로 나 외에 도로 위 모든 생명체는 심신 미약자라고 생각하는 방법입니다.

 
 

 

도로 위 모든 운전자와 보행자가 심신 미약자라면?
정상인인 내가 매우 조심하면서 다녀야겠지요.

특히나 요즘은 마약을 하는 사람도 있고
음주운전이 태반인데다, 아무데서나 튀어나오는 킥보드와 다른 라이더들의 신호위반까지
피해야 할 것이 한두 개가 아닙니다.
정말 자칫하다간 죽을 수도 있는 상황이 도로 위에 널려 있습니다.

 
 

 

고개를 돌려 전후방을 확인하는 숄더 체크를 머릿속에 박아놓고
배민 커넥트에서 안전교육 받은 내용과 안전교육 정답을 상기하며
 

항상 긴장하며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4. 음료수나 국물음식이 새는 등 음식이 파손되었을 때


패스트푸드점의 경우 대체로 탄산음료 실링을 제대로 안 해 주고
일반 음식점에서 각종 찌개, 국물 요리 용기 전체를 돌려 감는 실링을 안 했을 경우
음식이 배달 중에 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대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에게 죄송하다고 진심을 다해 사과하는 것입니다.

이게 뭔 소리야...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저는 실제 이 방법으로 몇 번은 위기를 넘겼습니다.
만약 고객 대면하기가 겸연쩍어
파손된 음식을 그냥 집 앞에 두고 사라지면
고객의 분노는 두 배가 되어 바로 고객센터에 연락하고
별 한 개짜리 리뷰를 남기는 것은 물론
라이더는 파손된 음식을 배상해야 합니다.

 
 

 

고객요청사항에 음식을 문 앞에 두고 가라고 적혀 있더라도
벨을 누르고 고객을 대면해서 고개를 숙이고 죄송하다는 말을 하며
“확인해 보시고 파손 정도가 심하면 고객센터에 연락 달라.
제가 보상해 드리겠다”고 보상 주체를 고객의 눈 앞 본인으로 정확히 명시한 진심어린 사과를 하면
고객들은 대부분 이해하고 넘어갑니다.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얼굴을 마주하고 사과를 하는 상대방에게 모질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누군가의 기분좋은 식사를 망쳤고
그로 인한 낮은 평점 리뷰로 업장에 손해를 끼치게 될 걸 생각하면
절로 진심을 다한 사과가 나오더군요.
그리고 업장에 관련 내용 리뷰가 달리면
다시 그 집에 음식 픽업 가기도 민망해집니다.
콜이 많이 뜨는 업장과 이런 일로 서먹해지면 라이더의 손해겠지요.

하여튼 음식에 파손이 있을 시 벨튀하거나 그냥 도망쳐 버리면
높은 확률로 라이더가 환불해 줘야 합니다.

저는 이런 경험으로 회피형 인간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잘못을 했을 때

빠르고 진심어린 사과가 상대방에게 통하는 경험을 여러 번 할 수 있었기 때문이죠.

 
 실링이 제대로 되지 않은 음료 파손 방지를 위해
라이더들은 음료수 걸이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배달가방 내에 설치할 수 있는 칸막이와 함께
카카오 캐릭터 같은 솜인형을 가지고 다니며
음식이 배달 가방 내부에서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차단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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